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히오는 이탈리아의 존경받는 디자인 거장 피닌파리나에 대한 헌사이자 페라리의 창립자인 세르지오 피닌파리나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습니다.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로 처음 소개된 이 놀라운 한정판 모델은 이후 단 6대만 제작되어 자동차 세계를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페라리의 엔지니어링 역량과 피닌파리나 특유의 디자인 미학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숨막히게 아름다운 스포츠카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우아하고 공기역학적인 실루엣을 자랑하는 피닌파리나 세르지오의 미니멀한 라인과 정교하게 조형된 곡선, 지면을 감싸는 자세가 강조됩니다. 아방가르드한 전면부는 대담한 공기 흡입구와 날카로운 LED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며, 후면부는 매끄럽게 통합된 테일라이트를 과시합니다. 기존 윈드실드 대신 미니멀한 윈드 디플렉터로 대체한 것도 주목할 만한 디자인적 출발점입니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에서 영감을 받은 강력한 4.5리터 V8 엔진이 차량의 중심을 움직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응답성이 뛰어난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와 결합하여 562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 덕분에 이 미드 엔진의 경이로움은 단 3초 만에 0에서 시속 60마일까지 가속하며, 시속 200마일을 넘어서는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희소성과 독보적인 독점성을 고려할 때,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의 초기 가격은 약 300만 유로(한화 약 33억 원)에 달합니다. 자동차 애호가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인 점을 감안하면 현재 시장 가치는 더 치솟을 수도 있습니다.